롤 크리티컬 에러 & 버그 해결법 (화면 멈춤, 무한튕김, 재접속)

이 포스팅에선 롤 크리티컬 에러와 각종 버그 해결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특정 시간에 멈추거나 한타때 튕기는 현상 때문에 혈압이 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크리티컬 에러랑 각종 버그는 컴퓨터 사양 문제가 아닙니다. 배틀그라운드나 그 이상의 게임도 상옵으로 돌아가는 컴들도 쉽게 일어나는 증상이죠. 여기서 문제점은 에러에 대한 명확한 해답이 있는 게 아니라 어떤 방법을 쓰라고 단호히 장담은 못합니다. 그래도 롤 포기는 못하니 힘을 내셔서 아래 방법들을 하나씩 테스트해보시면서 고치시고 재밌는 랭크 즐기세요.

 

리그오브레전드 꿀팁 총정리

 

issueranking.com


● 롤 버그 종류

▶ 크리티컬 에러라는 창이 뜨면서 튕긴다.

▶ 화면부터 마우스 모니터 전부 멈춰서 강제종료를 해야 한다.

▶ 시작 화면에서 무한 로딩이 발생하고 게임 접속 불가능.

▶ 특정 시간에 화면이 멈춘다.

 

위에 적힌 게 대표적이 예시인데 본인 컴퓨터가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아래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고쳐지실 겁니다.


● 마법공학 정비소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프로그램으로 클라이언트 설치/실행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해주는 툴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같은 일은 절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세요. 마법공학 정비소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수 코스입니다.

 

▼ 마법공학 정비소에 접속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마법공학 정비소(Hextech Repair Tool)는 클라이언트 설치/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간단히 복구할 수 있는 툴입니다. 마법공학 정비소 설치 후 아래 기능들을 이용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세요. 클

signup.leagueoflegends.co.kr

 

 

▼ 화면 하단에 동의를 하고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외부 오픈 DNS 사용'을 체크하시고 시작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 롤 클라이언트 감시 해제 (윈도우 방화벽)

 

▼ 윈도우 검색창에 방화벽 상태 확인을 검색합니다.

▼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클릭

▼ League of Legends (TM) Client 체크 해제


● 롤 클라이언트 관리자 권한 실행

 

▼ 로컬 디스크 (C:) > Riot Games > League of Legends > 사진처럼 관리자 권한 실행


●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

 

▼ 본인이 쓰는 드라이브를 키셔서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백신 충돌 확인

 

▲ 흔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가 백신 프로그램이랑 충돌하는 경우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에 들어가셔서 환경설정을 보시면 탐지 제외라는 설정이 있는데,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C:/RiotGame/League of Legends를 넣으시면 완료됩니다.


● ALT + Tab 금지

 

롤은 사망시간이 있기 때문에 죽으면 브라우저를 켜서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는 상관없겠지만 오류가 있으신 분들은 자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디스코드 오버레이

 

▼ 롤 공식 답변에서 디스코드 프로그램이 롤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오버레이 표시 문제입니다. 디스코드를 처음  실행하면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가 있는데 클릭하시고,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를 꺼 주시면 됩니다.


● 롤 제외 프로그램 끄기

 

위에 모든 방법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써보세요. 롤 제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입니다. 일단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최소한 충돌 문제는 없을 테니 또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롤 각종 오류와 크리티컬 에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모든 방법이 안되신다면 그냥 현재 클라이언트와 본인 컴퓨터가 안 맞는 것이니 맘을 비우시고 다른 게임을 하다가 롤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한 번씩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