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도파가 예측한 탑 리신 공략 룬&템트리&카운터

도파 선생님이 11.8 패치 이후에 리신은 반드시 탑으로 쓰인다는 예언이 들어맞았습니다. 라이엇에선 11.8패치에서 E 쿨타임을 10초에서 8초로 줄여서 너무 느린 정글링을 보안시켜주려 했는데, 쿨타임 줄어들자 라인 클리어에 엄청난 힘을 얻은 리신은 탑으로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8시즌만에 탑으로 돌아온 탑 리신 공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프로게이머 장비를 소개합니다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lck 공식 모니터 & 의자 (모니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오멘 68.6cm QHD 게이밍 모

issueranking.com

 

롤 단축키 & 키세팅 총정리

롤 티어를 올리는 세팅법 ▶롤 빨리 나가는법 ALT+ F4를 동시에 누르시면 지금 게임 종료가 바로 뜹니다. 프로게이머들이나 BJ분들이 빠르게 나가는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에 방법을

issueranking.com


● 리신 스펠 & 스킬트리

탑 텔포메타가 5시즌째 지속중이지만 리신은 초반에 엄청나게 쌔기 때문에 상대편이 초반이 약한 챔피언이면 점화를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1렙때 Q 를 찍어서 딜교를 하는게 핵심입니다. 무조건 부쉬에 만나서 Q를 맞추는 순간 1렙 리신을  이길 챔피언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1렙 타이밍을 잘 이용해주세요.

 

스킬은 E > Q > W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흔히들 Q 선마를 생각하지만 리신이 탑으로 쓰이게 된 이유는 E 쿨타임 버프가 매우 크게 작용했습니다. E선마에 장점은 엄청난 라인 푸쉬력으로 빠르게 라인을 밀고 그 타이밍에 로밍을 가거나 바위게 싸움을 도와주고 상대편 정글에 와딩을 박고 오시면 됩니다.


● 리신 템트리

도란 방패를 시작하는 많은 챔피언들 가운데 레넥과 더불어서 리신은 도란검으로 시작 합니다. 노코스트 챔피언 + 피흡이 달려있어서 리신 W 스킬과 엄청나게 시너지가 좋습니다.

 

메인 템트리는 선혈포식자 > 스테락을 고정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E가 만렙을 찍는 9렙에 선혈 포식자가 뜨면 E+선혈을 통해 한방에 라인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상대편에 탱커가 많으면 양날 도끼를 올리시고 탱커가 많으면 가시갑옷 한 타이밍 어그로를 끌어야 할 포지션이라면 수호천사를 추천드립니다.

 


● 리신 룬

정복자 > 승전보 > 민첩함 > 최후의 저항

 

정복자는 고정이고 승전보와 침착은 선택이지만 탑에서 승전보로 살아남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승전보를 추천드리고 민첩함과 추가 특성 공속을 찍으면 근접 평타를 칠때 평캔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강인함이나 핏빛 길도 좋겠지만 요즘 리신 장인들이 민첩함을 드는 이유는 평타가 너무 깔끔해서 풀딜 넣는데 너무 좋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BJ 키보드 마우스 총정리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로지텍 G302 DAEDALUS PRIME (정품) / 게이밍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키보드 커세어 K100

issueranking.com

 

 

롤 크리티컬 에러 & 버그 해결법 (화면 멈춤, 무한튕김, 재접속)

이 포스팅에선 롤 크리티컬 에러와 각종 버그 해결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특정 시간에 멈추거나 한타때 튕기는 현상 때문에 혈압이 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크리티컬 에러랑 각종

issueranking.com


● 리신 카운터

녹턴 : 리신의 핵심중에 핵심인 Q 스킬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리신 스킬 자체가 크기 때문에 어지간해서 맞추기 힘들고 잘못하다간 궁이 씹힐 수도 있습니다. 이 친구는 라인 푸쉬까지 좋아서 무조건 갱을 부르세요.

 

트런들: 트린들은 리신 Q를 기둥으로 씹는게 가능하고 엄청난 흡혈 궁극기 때문에 킬각도 안나옵니다. 그래도 1렙 궁은 약하니 6렙 전후에 킬을 따야 합니다.

 

신지드: 리신은 와드 방호나 Q를 못쓰게 만드는 장판 때문에 딜교도 힘들고 무엇보다 상대 갱이 왔을때 회피가 너무 힘듭니다. 거기다 갈수록 킬각도 안나와서 고통받습니다.

 

뽀삐: E 스킬을 통해 리신 Q나 도주용 방호를 끊어버립니다. 심지어 갱 호응도 좋아서 신지드만큼 갱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