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꿀팁 총정리 (모르면 손해)

● 4K 화질로 보는 법

넷플릭스는 인터넷 브라우저마다 지원하는 화질이 다릅니다.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는 720p(HD)화질만 지원되며, 사파리와 익스플로러는 1080p(FHD),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윈도우는 2160p(4K)화질을 지원합니다. 만약 프리미엄 등급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4k로 시청하세요.

 

● 넷플릭스 PIP 기능

게임을 하거나 간단한 작업을 할 때 넷플릭스를 보고 싶은데 pip 기능을 사용할 줄 몰라서 아쉬웠던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기존에 알려진 스토어에서 pip 프로그램을 확장해서 사용하는 건데, 확장하는 걸 꺼려하시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인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확장 프로그램 없이도 pip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막이 안 나온다는 거 유의해주세요.)

 

● 친구랑 같이 시청하기

코로나로 인해서 극장 이용이 꺼려지는 시국에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바로 확장 프로그램 넷플릭스 파티를 이용하는 건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친구들과 같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채팅으로 대화도 가능합니다. 다만 친구들 모두 넷플릭스를 가입하시고 위 프로그램도 설치하고 있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분들에게 최적인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자막을 옆에 스크립트로 나열해주면서 단어 뜻도 번역해주고, 모르는 단어들은 따로 단어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점은 약간 지저분하게 보이고 시선이 분산돼서 시청하는데 방해가 되니 적절하게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자막 추가하는 법

넷플릭스는 국가마다 지원하는 콘텐츠가 약간씩 다릅니다. 그래서 VPN을 사용해서 다른 국가에 있는 콘텐츠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문제는 자막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럴 때 슈퍼 넷플릭스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자막을 넷플릭스에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자막 구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해외 넷플릭스 시청하기

위에 언급했듯이 넷플릭스는 국가마다 약간씩 다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해외 넷플릭스에 접속하려면 vpn을 설치하셔야 하는데 무료는 속도나 안정성이 매우 떨어져서 유료 vpn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넷플릭스 저렴하게 사용하기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계정 사용이 가능하고 프로필도 각각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성원이 있다면 공동결제를 통해서 월 3~4000원 정도에 이용이 가능한데, 기존에는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 같은 곳에서만 파티원을 구해야 돼서 먹튀와 같은 안전성이 매우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벗츠와 같은 중계 사이트가 생겨서 안전하게 파티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