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카타리나 공략 룬&템트리&카운터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현란한 챔피언을 꼽으라고 하면 항상 언급되는 챔피언이 카타리나입니다.카타리나는 스킬 자체가 킬을 따면 쿨타임이 줄어서 한타 동안 스킬을 돌려야 되고, 라인전에서도 숙련도에 따라 쉽게 킬각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챔피언 입니다. 단점으로는 손가락이 많이 타는것과 한번 말리거나 상대편에 CC기가 많으면 한타때 무기력해진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고티어에서는 상대편이 CC대기와 칼 탈진을 걸기 때문에 카타리나를 보기 힘든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장 단점이 뚜렸한 카타리나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프로게이머 장비를 소개합니다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lck 공식 모니터 & 의자 (모니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오멘 68.6cm QHD 게이밍 모

issueranking.com

 

롤 단축키 & 키세팅 총정리

롤 티어를 올리는 세팅법 ▶롤 빨리 나가는법 ALT+ F4를 동시에 누르시면 지금 게임 종료가 바로 뜹니다. 프로게이머들이나 BJ분들이 빠르게 나가는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에 방법을

issueranking.com


● 스킬트리

● 스펠

카타리나는 점화를 통한 킬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점화는 필수입니다. 로밍을 통해 킬각을 볼 자신이 있으면 텔레포트를 드시고 내가 아직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점멸을 통해 깜짝 진입이 필요한 조합일때는 점멸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룬

카타리나는 정복자랑 감전으로 특성이 나뉩니다. 정복자 특성은 상대편에 암살을 할만한 챔피언이 없고 한타가 쫌 길게 진행 될 것 같을때 정복자 > 승전보 > 강인함을 찍어서 지속적인 데미지와 한타 유지력을 갖추는 특성입니다. 룬이 개편되고 위에 모든 특성은 카타리나와 찰떡궁합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특성입니다. 

요즘 대세인 감전 카타리나 입니다. 시즌 11에 들어와서 템트리가 개편 되고 카타리나가 암살 능력이 매우 증가했기 때문에 감전 > 돌격 >사냥의 증표 > 끈질긴 사냥꾼을 찍어서 로밍과 암살을 통해서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습니다. 승률이 무려 54퍼센트가 넘는 룬 이니까 감전 카타리나를 더 추천드립니다.

 

● 템트리

시작은 무조건 암흑의 인장을 올립니다. 초반에 잘 풀리면 메자이 각을 빠르게 봐서 엄청난 스노우볼을 올릴 수 있으니 무조건 가셔야합니다. 그다음엔 빠른 진입각이 가능한 벨트를 올리면 됩니다. 만약 정복자를 들었고 상대편에 하드 탱커가 많다면 균열 생성기를 통해서 지속력 올리세요. 필수 아이템은 내셔의 이빨과 존야를 올려서 지속딜과 어그로 핑퐁을 해주셔야 합니다.


● 카운터

가렌: 카타리나가 진입하면 Q 스킬로 끊어버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패시브 유지력도 너무 좋아서 라인전 성립이 안됩니다.

 

블라디미르: 가렌과는 다르게 W 웅덩이 스킬로 스킬을 흡수할 수 있으면 Q 흡혈 스킬로 유지력이 너무 좋습니다.

 

리븐: Q 3타와 W 스턴으로 카타리나 스킬을 끊는 스킬이 너무 많습니다.

 

갈리오: W 도발과 E 박치기로 카타리나 스킬을 끊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 Q 파열과 W 침묵으로 스킬 끊기도 탁월한데 체력이 낮은 카타리나에게 치명적인 궁을 보유해서 힘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