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케이틀린 공략 룬&템트리&스킬트리

롤 초창기에는 사거리가 긴 챔피언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트리스타나 코그모, 애쉬, 케이틀린이 대표적입니다. 그 이후로 나온 챔피언들은 카이사 사미라 처럼 폭딜 누커형들이라 전통적인 원딜이랑은 거리가 멀어졌죠. 오늘 공략할 챔피언인 케이틀린은 카이팅 중심에 '틀딱' 원딜로 템이 뜨기까지 시간이 필요하지만 긴 사거리로 라인전을 버티고 후반에 왕귀하는 원딜입니다. 후반까지 무난한게 성장한다면 '치는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통 원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프로게이머 장비를 소개합니다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lck 공식 모니터 & 의자 (모니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오멘 68.6cm QHD 게이밍 모

issueranking.com

 

롤 단축키 & 키세팅 총정리

롤 티어를 올리는 세팅법 ▶롤 빨리 나가는법 ALT+ F4를 동시에 누르시면 지금 게임 종료가 바로 뜹니다. 프로게이머들이나 BJ분들이 빠르게 나가는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에 방법을

issueranking.com


● 케이틀린 스킬트리

케이틀린은 Q > W > E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리메이크가 됐을땐 W 선마가 유행했지만 롤이 빠른 라인클리어와 바텀 합류가 중요해져서 Q 선마로 바뀌었습니다. 케이틀린은 항상 W 센스가 매우 중요해서 타워 뒤쪽이나 서폿이 공격했을때 호응이 중요하기 때문에 W 까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게 케이틀린 숙련도에 직결됩니다.

 

● 케이틀린 템트리

케이틀린은 다른 원딜들과 비슷하게 도란검 스타트가 좋습니다. 허나 내가 실력이 자신감이 있거나 부캐를 키울대는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해 수확의 낫으로 극한의 이득을 볼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해서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메인 템트리는 돌풍 > 폭풍갈퀴 > 고연포를 선호합니다. 케이틀린 상대보다 일방적으로 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폭풍갈퀴'라는 아이템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고연포까지 빠르게 올린다면 대치구도에서 툭툭 치는 재미가 쏠쏠하니 요즘 유행하는 위 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 케이틀린 룬

기민한 발놀림 > 침착 > 핏빛 길 > 최후의 일격

 

오랜만에 복귀하신 분들은 정밀이나 집공룬을 드실텐데 요즘 케이틀린은 빠르게 고연포를 올리기 떄문에 '기발'을 올리시게 효율이 좋습니다. 침착은 견제를 자주하는 케이틀린에게 엄청난 마나수급을 도와주고 최후의 일격은 궁극기로 마무리 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보조특성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 핏빛 길은 라인 유지력에 엄청난 도움이 되니 꼭 찍어주세요. 케이틀린은 타 챔피언과 다르게 흡혈 템트리를 안가기 때문에 후반 대치구도에서 피가 빠지면 답 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 위 특성이 엄청나게 도움됩니다.

정밀을 드는 경우는 몰왕 > 크라켄 > 유령무희 템트리를 갈때입니다. 이 템트리는 상대편 탱커가 많을때 가는데 솔 바론이 가능할 정도로 캐리력이 높지만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템트리입니다. 정밀 룬을 찍을때 나머지는 기발 룬이랑 똑같이 찍으시면 되니까 상황에 맞춰 기발과 정밀을 잘 들어주세요.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BJ 키보드 마우스 총정리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로지텍 G302 DAEDALUS PRIME (정품) / 게이밍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키보드 커세어 K100

issueranking.com

 

 

롤 크리티컬 에러 & 버그 해결법 (화면 멈춤, 무한튕김, 재접속)

이 포스팅에선 롤 크리티컬 에러와 각종 버그 해결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특정 시간에 멈추거나 한타때 튕기는 현상 때문에 혈압이 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크리티컬 에러랑 각종

issueranking.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