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탑 그웬 공략 룬&템트리&스킬트리&장단점

PBE 서버에서 역대급 사기라고 평가받는 그웬이 출시되었습니다. 근데 예상과는 다르게 3티어에 머무르면서 사기적인 퍼포먼스는 안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승률이 안나오는 이유를 살펴보면 아직까지 탑이냐 미드냐 포지션이 재대로 안잡혔고 생각보다 한타에서의 활약이 안나온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그나마 승률이 나오는 탑 그웬을 알아보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프로게이머 장비를 소개합니다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lck 공식 모니터 & 의자 (모니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오멘 68.6cm QHD 게이밍 모

issueranking.com

 

롤 단축키 & 키세팅 총정리

롤 티어를 올리는 세팅법 ▶롤 빨리 나가는법 ALT+ F4를 동시에 누르시면 지금 게임 종료가 바로 뜹니다. 프로게이머들이나 BJ분들이 빠르게 나가는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에 방법을

issueranking.com


● 탑 그웬 스킬트리

그웬은 Q > E > W 순서대로 마스터합니다. 그웬은 Q 스킬 의존도가 매우 큰 챔피언입니다. E나 W 스킬은 데쉬와 회피기여서 Q를 집중해서 쏘셔야합니다. Q 스킬이 야스오만큼 짧기 때문에 대충 쏘시는 분들이나 스킬 적중률이 안좋으신 분들은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 탑 그웬 장점

 

▶ 지속딜이 매우 뛰어나다. Q 쿨타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1대1 싸움에서 어지간한 챔들하고는 좋은 상성을 유지합니다.

 

▶ 초반에 굉장히 강하다 : 1레벨 E를 찍으면 공속 40퍼가 증가+ 사거리 100증가+ 마법 추가딜까지 붙기 때문에 2레벨 Q 까지 찍는다면 2렙 딜교는 넘사벽 수준입니다.

 

▶ 스킬 쿨타임이 짧다 : 야스오랑 비슷하게 쿨타임이 짧습니다. 스킬 적중률이 높다면 엄청난 DPS를 뽐냅니다.

● 탑 그웬 단점

 

▶ 스킬 계수가 매우 낮다 : 중첩을 쌓지 못하면 기본 계수가 0.05이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챔피언에게 무기력합니다.

 

▶ 한타에서 무기력 : 그웬은 1대1에선 엄청난 DPS를 뽐내지만 한타에선 스킬들이 애매합니다.

 

▶ Q 판정의 아쉬움 : 거의 유일한 데미지 스킬인 Q가 생각보다 판정이 안좋습니다. 정타를 못맞추면 허공으로 증발하기 때문에 스킬샷이 매우 중요합니다.


● 탑 그웬 템트리

E 스킬의 공속과 사거리 증가 때문에 도란 검으로 스타트 하시면 엄청난 효율을 냅니다. 도란링을 가는 경우는 상대가 카운터여서 타워에서 받아먹는 상황이 나올 것 같을때 시작해주세요.

 

메인 템트리는 협곡에서 몇 안되는 균열 생성기를 들어줍니다. 균열생성기 > 내셔의 이빨을 가면 엄청난 DPS와 폭딜을 뽐내며 1대1에선 어지간한 챔피언들은 깜짝 놀라고 주도권을 잡게 됩니다. 3코어로는 존야 VS 우주의 추진력으로 갈리는데 내가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서 지속적으로 붙어서 싸울 각이 보인다면 우주의 추진력을 올리시고 반반이거나 조금 말리면 존야를 올려주세요.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BJ 키보드 마우스 총정리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로지텍 G302 DAEDALUS PRIME (정품) / 게이밍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키보드 커세어 K100

issueranking.com

 

 

롤 크리티컬 에러 & 버그 해결법 (화면 멈춤, 무한튕김, 재접속)

이 포스팅에선 롤 크리티컬 에러와 각종 버그 해결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특정 시간에 멈추거나 한타때 튕기는 현상 때문에 혈압이 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크리티컬 에러랑 각종

issueranking.com


● 탑 그웬 룬

정복자 > 침착 > 강인함 > 최후의 저항

 

PBE 서버에선 정밀이 좋게 평가됐지만, 막상 출시되니 정복자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승전보 대신 침착을 드는 이유는 야스오처럼 노코스트가 아니라 은근히 마나가 부족한데 침착은 그걸 채워주는 소중한 룬입니다. 3번째 룬은 강인한과 민첩함 중에서 골라서 가시면 되는데, 상대편에 판테온이나 리븐같은 챔피언이면 꼭 강인함을 가주셔야합니다.

 

보조 특성은 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서 극한의 흡혈을 보여줘야 합니다. 솔직히 그웬은 다른 룬을 들기에는 애매해서 보조는 무조건 따라가주세요.


● 탑 그웬 카운터

판테온 : 걍 상대가 안됩니다. W가 빠지는 순간 빵테온은 이기적인 딜교환을 하고 도망치기 때문에 스트레만 받다가 게임이 끝나니 미드한테 스왑을 부탁하세요.

 

리븐 : 누구보다 치고 빠지기에 능한 챔피언이라 그웬이 스텍을 쌓을만 하면 도망가고 갈수록 쉴드량이 어마무시해서 엄청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라가스 : 그웬은 E 스킬로 진입해서 딜교하는게 핵심인데 AP 그라가스는 배치기 Q로 도망가고 딜교 조금 하다가 W로 피흡하면 할게 없습니다.

 

케넨 : 2렙때 딜교 우위를 못점하면 계속 밀리는 상성이라 초반 딜교나 6렙전 갱킹을 성공시키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