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서폿 세나 공략 룬&템트리&스킬선마

케이틀린, 애쉬, 코그모, 트리스타나처럼 후반에 강한 원딜들을 침묵시킨 극한의 후반 왕귀캐 세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서폿 세나는 서폿인데도 은신, CC기 회복까지 보유했고 후반에는 원딜보다 쌘 데미지를 뽐내는 무난히만 성장한다면 최고의 서폿입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물몸이라 갱킹에 취약하고 한 번 말리면 상대 바텀에게 계속 죽게 됩니다. 그래도 후반에 잘 쌓은 스텍을 맛보신다면 서폿 세나에서 헤어 나올 수 없을 겁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추천글>

 

롤 프로게이머 장비를 소개합니다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lck 공식 모니터 & 의자 (모니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오멘 68.6cm QHD 게이밍 모

issueranking.com

 

롤 BJ 키보드 마우스 총정리 (ver.2021)

게임도 장비빨입니다. 좋은 장비들을 갖춰야 최적의 환경으로 협곡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로지텍 G302 DAEDALUS PRIME (정품) / 게이밍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키보드 커세어 K100

issueranking.com


● 서폿 세나 스펠

서폿 세나는 제라스와 비슷하게 강한 라인전과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지만 한방에 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어막을 드는걸 추천드립니다.

 

● 서폿 세나 스킬

Q > W > E 순서대로 선마합니다. Q 스킬은 관통형이며 와드에도 쏠 수 있습니다. 또한 Q 스킬로 스텍을 주울 수 있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거에 Q를 쏘셔도 됩니다. W 스킬은 일정 시간후에 광역 스턴이 걸리는데 w를 맞은 미니언이나 챔피언이 죽으면 바로 시전됩니다. 그러니 라인전에서 딸피인 미니언에 W를 써서 즉발 CC기로 응용하시면 좋습니다.

● 서폿 세나 템트리

서폿 세나는 유일하게 영혼의 낫이라는 아이템으로 시작합니다. 메인 템트리는 상대편이 세나를 물기 힘든 조합이면 크라켄 > 구인수 > 고연포를 시작합니다. 고연포까지만 뜨면 대치구도에서 세나 한방에 상대편 탱커 딜러 가리지 않고 당황할 정도에 딜이 나오니 3코어까지 최대한 안죽고 잘 성장하는게 중요합니다.

 

또 다른 템트리는 요즘 떠오르는 서리불꽃 > 양날 도끼 > 구인수를 갑니다. 이 템트리는 상대편에 탱커가 많거나 AD암살자가 있을때 가주는데 서리불꽃이 매우싸서 1코어를 빠르게 뽑고 오브젝트 싸움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미지는 크라켄보단 약하지만 안정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추가로 무조건 빙결을 드셔야 시너지가 나옵니다.

● 서폿 세나 룬

착취의 손아귀 > 생명의 샘 > 뼈 방패 > 소생

 

이 룬은 크라켄 세나가 가는 룬 입니다. 크라켄 세나는 너무나도 물몸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착취 스텍을 쌓아야지만 후반 한타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극한의 딜을 위해서 집공을 드시면 상대편 딜러에게 진짜 원콤이 나오니 요즘 유행하는 착취 세나를 추천드립니다.

빙결 > 마법의 신발 > 비스킷 > 쾌속접근

 

서리불꽃 템트리가 가는 빙결 룬 입니다. 빙결과 쾌속 접근을 이용해서 엄청난 데미지보다는 슬로우로 화나게 만들 수 있고, 카이팅 난이도가 확 내려가서 안정적인 세나를 하시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룬 입니다. 또한 양날 도끼를 가기 때문에 탱커에게도 어느정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서폿 세나 영상

출처 : 희성에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