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봉준 & 오메킴 유관순 폄하 논란(유관순 수갑)

출처:bj 봉준 유튜브

103만 명에 구독자를 보유한 봉준과 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BJ오메킴이 유관순 열사 소재로 폄하하는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건은 오늘 새벽 1시경 BJ 봉준 방송에서 봉준,오메킴을 포함한 2명의 여자 BJ와 술 먹방 도중에 발생했습니다. 언행 논란은 급속도로 커져 방송 종료 2시간 만에 두 명의 BJ가 유튜브에 사과 영상까지 올렸다고 합니다. 아래 자세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인원 문자 피싱 총정리

코인원을 사칭한 링크 사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4년만에 비트코인 열풍이 불면서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통해 비트코인을 하는 분들이 증가했는데요. 이 기회를 이용해 피싱으로 코

issueranking.com

 

페미니스트를 구별하는 방법 (페미니스트 구별법)

페미니스트란 '성 차별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사회구조로 인해 여성에게 주어지는 억압에 저항하여 성평등을 이룩하고자 하는 사상'으로 우리 할머니 시대나 어머니 시대의 잘못된 남성 우월주

issueranking.com


● 사건 정리

출처:봉준 방송 캡쳐

새벽 12시경 술먹방이 시작되었습니다. BJ 봉준의 술 먹방은 엄청나게 인기 있는 컨텐츠라 수만 명이 들어왔고, 술 먹방을 잘하는 오메킴과 인기 여자 BJ 임선비님까지 합방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출처: 봉준 방송 캡쳐

그러다 새벽 1시가 넘었을때 BJ임선비가 수갑을 좋아하는다는 발언을 했고, 그에 맞춰서 BJ오메킴이 수갑을 차는 포즈와 만세를 하는 포즈를 취하며 드립을 쳤다고 합니다.

출처: 봉준 방송 캡쳐

오메킴에 드립을 받아치려 BJ 봉준은 "대한독립만세"라는 발언했고 이에 오메킴이 "2021년 유관순이네"라는 드립을 쳐버렸다고 합니다. 문제점은 두 BJ가 채팅창을 보기 전까지 이 발언에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고, 그 이후에도 처음에는 잘못이라고 느끼지 못했다고 해명해서 더더욱 논란이 됐다고 합니다.


● 유관순 열사 유언

방송이 끝나자마자 팸코, 디씨, 와이고수와 같은 BJ나 스타 기반 커뮤니티에 해당 영상이 퍼져나갔고, 두 명의 BJ 유튜브 채널에도 온갖 악플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심각성을 느꼈는지 바로 사과 영상을 올렸는데, 댓글에선 죽는 순간까지 나라를 생각한 애국자로 드립을 치는지 이해가 안간다며 유관순 열사의 유언이 재조명되고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는 여론입니다 . 여기까지 새벽에 있었던 사건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